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

복지뉴스

  • 복지정보
  • 복지뉴스
지역사회봉사단 '참다운나누미' 사랑의 연탄 나누기 봉사활동 실시
작성일
2022-12-12 16:52:51
작성자
관리자
조회
450
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(회장 이상근)소속 지역사회봉사단인 참다운나누미(단장 김용욱)이 지난 2022년 12월 3일(토) 경북 영주시 일대에 어려운 이웃 3가구를 대상으로 '연탄 나누기 봉사활동'을 진행했다.
  
▲ 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 '참다운 나누미' ⓒ 최연주
 
참다운나누미는 코로나-19 방역수칙에 맞추어 소독 및 마스크를 착용한 이후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으며,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 봉사 활동과 관련하여 50만 원어치의 연탄을 지원받았다.
 
2018년 9월에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된 단장(김용욱)을 포함한 9명의 참다운나누미 봉사단은 도움이 필요한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하여 8년간 매주 빠짐없이 도배, 청소 및 도시락 배달이나 연탄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.
 
단장(김용욱)은 "봉사활동을 하고 싶은 마음은 있었지만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랐는데, 영주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를 우연히 알게 되어 활동을 하면서 우리가 배워가는 것이 더 많아서 항상 감사하다. 지금까지의 활동 중에 특히 어르신들의 장수사진을 찍어드린 일이 가장 기억에 남고 뜻깊었다." 고 말했다.
 
참다운나누미봉사단은 마음에서 우러나와서 진심으로 활동하고, 시간과 물질적 여유가 없더라도 쪼개서 나눌 수 있는 것이 진정한 봉사라고 생각한다며,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천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.